방위합 우합 관련 3번째 글입니다.(우합, 모서리합, 방위합 특징 보는 법)
방위합에 관한 글을 또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방위합(우합)이 있는 경우 케미가 좋은 편이어서 배우들의 경우 사귀든 사귀지 않든 작품을 할 때 좋은 케미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주목한 배우들은 ‘엄마 친구 아들’에 출연한 정해인, 정소민 배우입니다.
정해인, 정소민 배우들의 방위합 우합
‘엄마 친구 아들’ 드라마의 4명의 주인공 중에 정해인, 정소민의 사주입니다.
왼쪽 정해인, 오른쪽 정소민 사주입니다. 일지가 술해 방위합(모서리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전에 변우석, 김혜윤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둘의 케미로 인한 기사가 떴습니다.
‘엄친아’ 정해인·정소민, 발리서 동반화보 촬영..열애설 “노코멘트” 왜?[Oh!쎈 이슈]
정해인, 정소민과 연애 의심에 “노코멘트”… 팬들 반응 폭발
엄마 친구 아들 시청률은 전국 시청률 3.978~6.788%, 수도권 시청률 4.426~7.627%대로 순항 중입니다. 무엇보다도 넷플릭스 OTT에 입성했습니다.
술해는 술해 천문, 천라도 됩니다. 정신적으로 잘 맞으리라 생각되네요. 두 번째 기사 내용을 보시면 정해인이
“나도 이 친구도 외향적인 사람은 아닌데 내향인들이 친해지면 친해졌을 때 하는 바이브가 있었다. 편해진 것은 사실이고, 소꿉친구의 바이브가 바로 나온다. 티키타카가 맞고 장난도 잘 친다. 잘 받아주니 잘 쳤다”
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천간으로 을병정 천간삼기 중에 지하삼기(을병정)가 됩니다.
양의 운동성을 가지는 천간들이 모인 조건으로 정신적으로 고양이 일어난다고 하며 정신적으로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엄마 친구 아들” 극 중에서는 엄마끼리의 경쟁심에 의해서 둘의 스펙이 증가하게 되는 정신적인 고양성이 발생합니다.
정소민 사주 개인의 특성
을해일주입니다. 천간에는 을목을, 일지에 해수를 두고 있습니다.
정소민은 월지의 묘목이 건록이 되어 정관이 투간되거나 식상(식신, 상관)생재(정재, 편재)의 흐름으로 가면 좋은데 천간에 정화 식신 기토 편재가 있어서 식신생재를 이루었습니다.
자신의 재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모습, 자신의 연기로 돈을 버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현재 대운이 경오 대운으로 재생관(이 경우 편재가 정관을 생해 주는 모습)이 되는 모습입니다.
재생관이 될 때는 자신의 속한 조직이 규모가 커지고 잘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조직의 혜택, 보상을 많이 받는 형태로 살게 됩니다.
좋은 대운인 것 같습니다.
올해는 갑진년인데 대운에 정관이 있는 상태에서 갑목 겁재는 나쁜 것을 많이 덜어낸 형태로 작용하면서 을목이 갑목을 타고 오르는 등라계갑의 물상입니다.
나에게 힘이 되는 좋은 동료를 만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지에 건록이 있어서 자립심이 강한 편입니다.
일지에 해수 사지를 두고 있어서 생각이 깊은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을목일간이 이 정도면 강한 힘을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지에 해수 사지를 두고 있기 때문에 사회 생활을 할 때와는 다르게 개인적으로는 조용하게 보내거나 생각이 많은 편이며, 생각이 많을 때는 빨리 방전 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지지의 형태는 해수 정인이 묘목 비견을 생해주고 비견이 다시 사화 상관을 생해주는 형태입니다.
상관이 정인을 보면 좋습니다.
이런 구조라면 자신의 뜻을 다른 사람에게 인정을 받기 위해 노력을 하는 모습으로 사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시간들이 결국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 모습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2017년 ‘아버지가 이상해’란 드라마로 이미 로코퀸으로 부상)
올해 진토 정재가 들어오기 때문에 상관생재가 되는 모습이며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운입니다.
을목이 사화를 보면 십이운성으로 목욕지가 되고 다른 사람의 이목을 끄는 힘이 있습니다.
을목이 묘목을 본 것도 건록 청년의 기운이며 묘목은 어린 풀, 어린 물상을 뜻하기 때문에 동안인 것 같습니다.
성격은 주체적이지만 천진난만한 면도 있고 생각이 깊은 면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진토가 오면 을목이 관대지 양인살이 되는데 결과를 내기 위해서 패기 있게 도전하는 운입니다.
정해인 사주 개인의 특성
병술일주입니다. 백호살에 해당됩니다. 리스크를 지더라도 배팅할 수 있는 배포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이런 성향 때문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건강 조심하세요.
바퀴 달린 집3 정해인 “신인시절, 척추뼈 부상 숨기고 촬영” 고백 [종합]
월지 묘목 중에 을목이 월간으로 투간되어 정인격입니다. 정인격이 식신을 보았기 때문에 배운 것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년주의 식신이 기둥으로 있고 진토를 보아서 관대지가 되었고 백호살이 됩니다.
식신은 손, 발, 말, 표현력으로 표현하는 힘, 기술, 교육 등을 뜻하는데 이런 능력이 좋아 배우(예체능 분야)를 하는 듯 합니다.
일지에도 식신을 하나 더 가지고 있습니다.
일지 기준으로 월지에 묘목 진짜 도화살(=연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뽐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연살을 가지고 계신 배우 분들이 외모가 특히 돋보이는 경우(외모가 아닐 경우 매력을 다수에게 발산하는 스타일)가 많은데 묘목을 목욕지(사람의 시선을 끄는 힘)도 되어서 놀토(놀라운 토요일)에 출연 했을 때 신동엽이 “하루만 이 얼굴로 살아보고 싶다”고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역시 진토 관대지(청소년기), 월지 묘목 목욕지(어린 나이) 등을 가지고 있어서 외모가 동안이 편입니다.
식신의 비판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지만 대체로 먹는 것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진지하며 착한 편입니다.
현재 대운은 기미 대운이고 올해는 갑진년입니다.
상관이 와서 안 좋아질 수(구설수)도 있었으나 갑기합으로 상관의 나쁜 점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별탈 없이 넘어갈 듯 합니다.
묘미 합으로 정인이 반합을 이뤄서 좋습니다.
나를 생해주는 성분이 강해진다는 것은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진다는 것도 됩니다.
진토는 진진형, 진술충을 이루는데 드라마 “엄마 친구 아들”에서 석류에게 좀처럼 고백을 못하는 모습(표현을 잘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정해인과 정소민의 케미, 방위합 우합
정해인의 병술일주와 정소민의 을해일주는 술해 방위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해인의 병화 일간과 월간의 을목, 정소민의 을목 일간과 정화 월간이 을병정 천간삼기를 이루고 있습니다.
오행으로 봤을 때는 목, 화, 토, 수는 있지만 금이 없습니다. 서로 모자란 기운을 채워주는 것이 좋은데 년월일만 봤을 때는 금이 없는 모습입니다.
시주(시간을 몰라서)에 금이 있다면 위에 기사대로 사귈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지 않은 오행을 가지고 있으면 끌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둘 다 월지에 묘목을 두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묘목의 물상에서 일을 한다는 모습이기 때문에 공통점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적으로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병화 양일간과 을목 음일간이 만났습니다. 보통 양일간은 음일간을 만나면 좋고 음일간은 양일간을 만나면 좋다고 봅니다.
정소민은 편재격이고 정해인은 인수격입니다. 정소민은 현실적인 것을 추구하는 편이고 정해인은 도덕적인 것 원리 원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격입니다. 조금 안 맞는 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사회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다른 것이죠. 정소민은 현실적인 것, 효율, 결과, 성과 중시하고, 정해인은 이론, 도덕성, 이상, 그 일을 통해 배우는 것이 있는지 중시인데 십성으로 반대적 성향입니다.
9월 달이 계유월이고 유금은 정해인의 병화일간에게 정재(남자에게 마음에 드는 여자)가 되고 천을귀인(도움을 받는 사람)이 됩니다.
그래서 연애 기사가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정소민에게도 계유월은 현재 대운으로 들어온 정관(여자에게 마음에 드는 남자)을 관인상생하는 운이고 지지도 유금 편관이 해수 정인을 만나 살인상생이 되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연애 기사가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사귄다면 정소민이 일간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 주도적일 것으로 보이며 정해인이 가끔 주도권을 가져가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월운은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한 달은 생각 보다 빠르게 지나간다) 연애 기사가 나온 것일 수도 있다 고 표현하고 글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방위합 케미 관련 글은 재미로 봐주시고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