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귀인이란, 보는 법, 태극귀인 남자 여자

태극귀인 太極貴人

태극귀인
태극귀인, 진취적인 사람이며 노력해서 성공을 이끌어 내는 자수성가의 별을 뜻합니다. 태극귀인의 좋은 작용입니다.


1. 태극귀인이란

  태극귀인 太極貴人 한자는 클 태, 다할 극, 귀할 귀, 사람 인을 씁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많은 복을 지니고 태어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되는 귀인입니다.

  천을귀인과 같이 흉함을 감소시키는 힘을 지녔다고 합니다.

  태극귀인을 사주에 가지고 있으면 흉살이 사주에 있거나 대운이나 세운에서 흉살이 찾아와도 흉을 감소시키고 인생을 편안하게 바꾸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지니게 되며, 시험이나 취업에 있어서도 자신의 뜻대로 풀어나갈 수 있는 힘을 지닌다고 합니다.

  천을귀인 보다 더 뜻이 좋습니다. 태극귀인은 자신이 온전한 힘을 다해서 (클 태, 다할 극) 귀한 사람이 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천을귀인이 형충파해 공망이 없고 온전하면서 좋으면은 학교로 치면 서울대학교 기업으로 치면 대기업, 공무원으로 치면 5급 이상 이런 느낌이라면,

  태극귀인은 자수성가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크게 노력하여 귀한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기본적인 능력이 좋은 편이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시기, 질투를 조심해야 된다고 합니다.

  천을귀인과 마찬가지로 형충파해 공망이 오면 무력화됩니다.

 

2. 태극귀인 보는 법

태극귀인 표
日刊일간  甲乙갑을 丙丁병정 戊己무기 庚辛경신 壬癸임계
日支일지
年支년지
자오 묘유 辰戌丑未진술축미 亥인해 사신

  갑목일간 또는 을목일간이 일지나 년지에 자수나 오화가 있으면 태극귀인입니다.

  병화일간 또는 정화일간이 일지나 년지에 묘목이나 유금이 있으면 태극귀인입니다.

  무토일간 또는 기토일간이 일지나 년지에 진토, 술토, 축토, 미토가 있으면 태극귀인입니다.

  경금일간 또는 신금일간이 일지나 년지에 인목이나 해수가 있으면 태극귀인입니다.

  임수일간 또는 계수일간이 일지나 년지에 사화나 신금이 있으면 태극귀인입니다.

  태극귀인은 년지에 있는 것을 가장 좋게 봅니다.

 

3. 태극귀인 응용

 1) 태극귀인 남자가 더 잘 쓰는 경우

  甲乙->

  갑목 일간 또는 을목 일간에게 자수는 인성입니다. 문서, 공부, 자격증, 라이선스, 부동산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어머니로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丙丁->

  병화 일간 또는 정화 일간에게 유금은 재성입니다. 판매, 유통, 사업, 납품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남자 병화 일간 또는 남자 정화 일간의 경우 이성(애인 또는 배우자)으로 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戊己->辰丑

  무토 일간 또는 기토 일간에게 진술축미는 비겁입니다. 다채로운 변화를 하는 주변 사람, 형제가 됩니다. 진술축미 토의 경우는 워낙 변화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분야에서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壬癸->

  임수 일간 또는 계수 일간에게 사화는 재성입니다. 판매, 유통, 사업, 납품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남자 임수 일간 또는 남자 계수 일간의 경우 이성(애인 또는 배우자)으로 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壬癸->

  임수 일간 또는 계수 일간에게 신금은 인성입니다. 문서, 공부, 자격증, 라이선스, 부동산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어머니로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2) 태극귀인 여자가 더 잘 쓰는 경우

  甲乙->

  갑목 일간 또는 을목 일간에게 오화는 식상입니다. 자신의 손, 발, 말, 표현력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여자 갑목 일간 또는 여자 을목 일간의 경우 자식으로부터의 혜택 보상 또는 자식이 하는 일에서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丙丁->

  병화 일간 또는 정화 일간에게 묘목은 인성입니다. 문서, 공부, 자격증, 라이선스, 부동산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어머니로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戊己->戌未

  무토 일간 또는 기토 일간에게 진술축미는 비겁입니다. 다채로운 변화를 하는 주변 사람, 형제가 됩니다. 진술축미 토의 경우는 워낙 변화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분야에서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庚辛->

  경금 일간 또는 신금 일간에게 인목은 재성입니다. 판매, 유통, 사업, 납품 관련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남자 경금 일간 또는 남자 신금 일간의 경우 이성(애인 또는 배우자)으로 부터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庚辛->

  경금 일간 또는 신금 일간에게 해수는 식상입니다. 자신의 손, 발, 말, 표현력 등에 혜택 보상이 최소 1배 이상의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여자 경금 일간 또는 여자 신금 일간의 경우 자식으로부터의 혜택 보상 또는 자식이 하는 일에서의 혜택 보상이 +α(알파) 효과가 있습니다.

 

잡담

“이 세상에 양자역학을 이해한 사람은 없다.”

  리처드 파인만은 말했습니다.

  “이 세상에 양자역학을 이해한 사람은 없다.”

  양자역학을 이해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양자역학의 현상을 이용해서 수식을 만들고 계산하면 신기하게도 그 현상을 수학적으로 알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것을 이과생 공학도들이 이용해서 반도체를 개발하고 여러 가지를 만듭니다. 일반인에게는 인간의 언어적인 한계와 시공간에 종속된 인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양자역학이겠지만, 양자역학을 공부하는 학자나 공학도들이 자주 쓰는 말인

  “닥치고 계산이나 해”

  라는 말대로 수식을 계산하면 결과를 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주 팔자의 신살을 이해한 사람이 현대에 몇이나 남아있을까?”

  사주팔자도 그런 것이 아니였을까요? 사주도 사람의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여러 가지 사건 사고나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역학 공부하는 사람이 사주팔자와 거기에 따르는 대운과 세운으로 분석 및 풀이를 한 것이 아니었을까요? 이해는 할 수 없어도 넣어보면 어느 정도 결과를 알 수 있는 수식 같은 것을 찾기 위한 노력이었을 것입니다.

  지장간이나 계절의 변화를 이용한 물상을 적용해보아도 잘 이해가 안 가는 신살에 관련해서 신살을 가볍게 여기지 못하겠는게, 신살들은 주역, 귀문 둔갑, 육임 등을 기반으로 나와서 내가 이해가 가지 않아도 선배 역학자들이 남겨놓은 유산에 대해 그냥 넘어가는 태도는 아니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신살 몇가지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살은 잘 맞지 않다고 보는 견해가 지배적인데 그중에 몇가지 신살은 적중율이 높다고 봅니다. 잘 맞는 신살 중에 하나인 태극 귀인은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고 많은 신살 중에 어떤 것이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이 효과가 없는지는 판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신살들은 작용력이 미미한 것 같습니다. 물론 천을귀인 같은 경우는 작용력이 강한 것 같은데 작용력이 강한 다른 신살은 어떤게 있을까요?

 

텔레비전 보다가

  태극귀인을 쓰려고 하게 된 계기는 드라마 “고스트 닥터”를 보면서 였습니다. 유이를 검색해보니 갑오일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나의 나라”도 그렇습니다. 설현의 사주를 검색해 보았고 갑오일주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나의 나라”의 인교진 배우를 검색하다가 배우자인 소이현도 검색을 해보게 되었고 소이현이 갑오일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태극귀인은 원래는 년지를 기준으로 본다고 그러는데 “만세력 천을귀인” 휴대폰 앱에 보면 년지, 월지, 일지, 시지에 다 적용해서 태극귀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년지에만 적용해 보았지만 현재는 연월일시에 다 적용해 보고 있는 신살입니다.

  “만세력 천을귀인”이 맞다는 가정하에 일주에도 적용해보면 갑자, 갑오, 정묘, 정유, 무진, 무술, 기축, 기미, 경인, 신해, 임신, 계사 이렇게 태극귀인이 됩니다.

  ‘갑오일주 배우들이 많으네’. ‘갑오일주 뭐가 있나요?’ 찾아보니 일주 자체가 태극귀인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오화 도화를 지지에 두고 있는 일주라서 표현력이 좋고 그 표현하는 것이 화의 속성이어서 멀리까지 전파되고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있을 것이고 주목받는 힘이라는 것은 신살을 보지 않고 물상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태극귀인의 작용력을 알고 보태서 풀이를 한다면 좀 더 풍부한 풀이가 될 것 같았습니다.

  배우 일을 하지 않아도 갑오일주의 말과 표현력은 출중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배우 일을 하지 않는 갑오일주 여러분들도 파이팅입니다.

  글을 쓰다 보니 다른 신살들도 하나씩 하나씩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끝으로

  리처드 파인먼의 한 말을 옮겨 적으며 이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하게 될 내용은 대학원에서 3~4년 정도 공부한 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강의하던 내용과 별로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것을 여러분이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아닙니다. 여러분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 자신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자연 자체가 터무니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인품이 좋아지고 길한 것은 더욱 길해지고 흉한 것은 감소 시키는 귀인이 궁금하다면?

천덕귀인 월덕귀인 보는 법 천월이덕

답글 남기기